반응형

테슬라 주가 분석

테슬라는 주가가 최대 64% 까지 하락하는 순간을 맞이했습니다. 많은 장기투자자들에게 눈물을 안겨주는 일이었죠. 테슬라만큼 투자자들의 충성도가 높은 기업이 없습니다. 모두 일론머스크와 함께 달 또는 화성에 가길 꿈꿨죠. 테슬라는 우리를 배신하지 않을거라고 믿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 믿음을 저버리는 것인지 미국 경제와 주식 시장이 하락장이라고 해도 너무나 말이 안되는 속도로 급락의 물살을 탄 테슬라 주가는 참담했습니다. 

테슬라 주식, 주가 전망

테슬라는 미국에서 자사 전기차 제품을 최대 20%까지 할인하여 판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모델Y 롱레인지의 기본가격을 예시로 보면 1만 3천달러를 할인하고 있습니다. 6만 5990달러에서 5만 2990달러로 낮춰서 팔고 있습니다. 전기차 시장은 많은 인기와 거품이 낀 가격을 동반해왔던 것일 수 있습니다. 전기차 시장의 미래를 밝게 전망했던 투자자들과 전기차 구매자들은 테슬라 할인 뉴스를 보면서 허탈 했을 수도 있습니다. 충성했던 결과가 금전적 손실이니까요. 전기차 테슬라 할인 가격은 아시아, 유럽까지 세계 곳곳에서 진행됩니다. 

 

테슬라의 전기차 시장 점유율은 부동의 1위 입니다. 테슬라의 주가가 하락하고 경쟁자가 많아지는 가운데서도 테슬라 주식의 저가 매수세와 미래 전망을 좋게 보는 이유이죠. 테슬라의 주가 하락은 CEO 일론 머스크의 주식 처분과 다가올 경기 침체를 대비한 현금 확보에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전기차 안정성이나 퀄리티 문제도 당연히 이슈가 있지만, 테슬라 제품과 기업 재무 상황에 본질적인 문제가 있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경쟁과 경제 상황에 따라서 당연히 매출 하락이나 실적 감소는 있을겁니다. 하지만, 테슬라는 현금이 많습니다. 전기차 업체 중에서 가장 많습니다. 테슬라는 약 210억 달러의 현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위기를 대응할 수 있는 기초 체력이 상당합니다. 

테슬라 경쟁사 루시드, 리비안 주식 가격

테슬라 주가 전망

장기 전망

테슬라는 여러 악재 속에서 주가가 폭락했습니다. 하지만, 전기차 시장에서 차량 판매 점유율은 1위입니다. 시장과 고객의 선택을 받고 있습니다. 전기차 시장은 확실히 커지고 성장합니다. 그럴수록 1위 기업이 누가 될지 판단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지금은 모두가 경쟁에 뛰어들어서 파이를 나누어 먹고 있습니다. 하지만, 점점 구글의 행보처럼 시장의 1위가 대부분의 매출과 실적을 가져가는 시기가 올 것입니다. 그때는 살아남은 1위 전기차 기업이 대부분의 파이를 먹게 됩니다. 그게 테슬라가 될지 아닐지는 아직 모릅니다. 하지만 가능성 높은 후보 중 하나인 것은 분명합니다. 

테슬라 할인 가격, 전기차 시장 점유율 확대 목표

테슬라의 전기차 할인 전략은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전략입니다.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많은 회사에서 전기차가 나오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전기차이면서 동시에 자율주행 자동차 입니다. 이 중에서 자율주행자동차의 성능은 데이터 수집에 달려있습니다. 점유율이 높아야 자율주행자동차의 자산인 주행데이터가 쌓입니다. 데이터가 곧 돈이고 미래인데, 점유율이 밀리면 답이 없습니다. 자율주행자동차는 단 1개 기업만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지금으로선 테슬라가 가장 유리하고, 테슬라도 그것을 알기에 점유율을 뺏기지 않고자 경쟁 속에서 가격을 낮추는 것입니다. 

 

단기 전망 

단기적으로는 테슬라의 주가가 하락합니다. 경기 침체, 미국 및 세계 경제 상황, 금리, 전기차 시장 경쟁 치열, 테슬라의 기술적 문제 그리고 일론 머스크라는 CEO의 인지도 감소 등 너무나 많은 하락 요소가 있습니다. 단기 투자자에게 테슬라는 그닥 좋은 먹거리가 아닙니다. 테슬라는 가격 할인에 나섰기 때문에 이 전략이 다른 자동차를 다 이기고 점유율을 기가 막하게 높이지 않는한 매출은 감소할 수 있습니다. 

테슬라 주가에 영향, 테슬라 할인을 결정한 일론 머스크

 

테슬라 주가 실시간 확인하기

전문가들은 테슬라 목표 주가를 하향하는 추세로 잡고 있습니다. 2023년 전기차 경쟁이 더욱 심해지는 이유를 들었습니다. 누군가에겐 기회가 될 것이고, 어떤 투자자에게는 위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 전문가의 말과 분석은 시장 변동 상황에 따라서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어 나에게 전달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맹신하고 따르기보다는 직접 공부하고 확인하고 판단해야 합니다.

테슬라 주가 실시간 확인

 

루시드 모터스 주식 가격 확인하기

루시는 테슬라의 대항마, 테슬라 경쟁사로 자리매김 했었던 전기차 회사입니다. 2007년에 설립되어 2020년에 루시드 에어 전기차를 내놓았습니다.

루시드 주가 실시간 확인

 

 

리비안 주식 가격 확인하기

리비안은 아마존의 투자를 받으며 인기가 급부상한 전기차 회사입니다. 제2의 테슬라라는 수식어가 붙었던 기업입니다. 

리비안 주가 실시간 확인

 

테슬라, 전기차, 자율주행 자동차 관련 추천 포스팅

 

자율주행 자동차 기업, 오로라 이노베이션 자율주행 센서

오로라 이노베이션은 우버의 자율주행 부문을 인수하면서 눈에 띄는 주식 종목이 되었습니다. 테슬라 자율주행 전기차 구매 등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서 전기차 시장은 많은 주식 투자자들에게

playnewway.com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 법안 '주요 내용, 수혜주, 관련주'

Inflation Reduction Act of 2022 에너지 및 기후 관련 부분 주요 내용 아래 내용을 통해서 관련 주식들의 전망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미국의 법안은 주식에 강력한 영향력을 행사합니다. 대한민국의

playnewwa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