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이폰으로 업무를 하거나 사내 메신저, 카카오톡 등으로 링크를 받아보는 경우가 있다. 래퍼런스 자료나 웹페이지를 공유하기 위해서 URL을 주고 받거나 인터넷 기사를 공유할 때에도 자주 쓰인다. 혹은 이메일에서 받아보고 연결하는 경우도 있다. 

 

외부에서 업무를 하거나 이동중 메신저를 확인하는 일이 많아지면서 많은 일이 모바일 환경에서 진행된다. 위에 설명한 것처럼 회사 일 또는 친구와의 대화나 가족과의 대화에서 모바일로 링크를 확인하는 일은 빈번하게 발생한다. 그런데 종종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은 기본 브라우저가 사파리(safari)로 되어 있어서 불편한 일을 겪기도 한다. 

아이폰 설정 기본 브라우저 변경하기

 

요즘은 대부분 웹 사이트에서 구글로 로그인하기 또는 페이스북 로그인하기, 카카오톡 로그인하기처럼 소셜 로그인이 활성화 되어 있다. 이처럼 URL을 누르고 로그인을 해야 콘텐츠를 볼 수 있거나 글 작성을 할 수 있는 상황에서 사파리 브라우저로 연결되는게 문제이다.

 

첫번째 문제는 일단 아이폰에서 링크를 누르고 브라우저가 사파리로 연결되면, 로그인이 필요할 때 아이디어와 패스워드를 모두 기억하고 있어야만 가능해진다. 이는 많은 사람들이 불편을 느끼곤한다. 

 

 

두번째 문제는 크롬 브라우저와 최적화 되어있거나 크롬만 호환되는 웹사이트들나 서비스들이 있다. 콘텐츠를 제대로 확인하려면 크롬으로 연결되는 게 필수인 상황이 존재한다. 

 

그런데 아이폰은 기본 브라우저 세팅이 사파리로 되어 있다. 맥북이나 아이패드를 사용하지 않아본 사람은 사파리가 많이 낯설고 불편할 수 있다. 그렇다고 굳이 사파리에 익숙해지려고 할 필요는 없으니 기본 브라우저를 익숙한 크롬으로 변경해주는 게 차라리 낫다고 볼 수 있다. 

반응형

 

자 여기서부터는 아이폰 설정 앱을 켜고 따라해보자. 

 

1. 아이폰 설정창 -> Chrome 앱 찾기 또는 직접 검색

아래 보이는 이미지의 화면이 아이폰 설정창 화면이다. 

여기서 스크롤을 아래로 쭉 내리면서 '크롬' 또는 'Chrome' 앱을 직접 찾아서 눌러준다.

또는 최상단의 검색바에서 Chrome을 검색어에 입력해준다. 

아이폰 설정창

 

- 아래와 같이 크롬(Chrome)을 검색하면 더욱 쉽게 찾을 수 있다.

아이폰 설정창 크롬 검색하기

 

2. 기본 브라우저 변경하기

아이폰 설정창에서 크롬 앱을 눌러보면 아래와 같이 기타 환경을 설정할 수 있는 창이 나온다.

중간 하단 부분을 보면 [기본 브라우저 앱]이 Safari 라고 써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렇게 되어 있으면 각종 메신저, 카톡, SNS 등에서  URL 클릭 시 사파리 앱으로 연결되서 불편하다.

 

 

 

3. 체크박스를 Chrome 으로 선택하기

아래와 같이 기본 브라우저 앱 변경화면으로 들어가 Safari에 체크되어 있던 걸 Chrome을 눌러서 옮겨준다. 

그리고 왼쪽 상단의 뒤로가기 '<' 화살표를 눌러서 처음 화면으로 돌아가준다. 

 

4. 변경사항 확인하기

아래와 같이 [기본 브라우저 앱] 탭에 표시가 크롬 Chrome으로 바뀐 것을 확인한다. 이제부터 모바일에서 URL 이나 공유받은 링크를 누르면 기본 브라우저로 변경한 크롬에 바로 연결된다. 이렇게 훨씬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아이폰 기본 브라우저 chrome 으로 변경 확인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