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반응형

어린 시절 많이 먹던 수제비가 가끔 생각나기 마련이다. 가난하던 어릴 때 질리게 먹었더라도 어른이 되어서 먹는 수제비의 맛은 조금 또 다르다. 지금 끓여먹는 수제비는 뭐랄까.. 먹을 게 없어서라기보다는 맛있게 먹기 위해 이것저것 첨가물을 많이 넣을 수 있어서 다른 맛이 나는 것 같기도 하다.

어린시절 먹던 그 수제비 맛을 똑같이 재현해낼 순 없어도, 그 때의 추억을 살릴 수 있을 정도로만 집에서 만들어먹을 순 없을까 생각하게 되며 수제비 파는 곳을 찾게 되었다. 가능하면 수제비에 대한 전문성이나 경험이 있는 사람이 상품화환 수제비 포장 제품을 사고 싶었다. 

26년 동안 우리 요리를 연구한 귀빈정의 수제비를 발견했다. 귀빈정은 음식 노하우만 30년 이상 경력을 갖고 있는 전통있는 요식업체다. 익산에서 뿌리내려서 매장을 운영하고 김치, 수제비 등을 상품화해서 팔고 있다. 

 

면과 만두피를 전문적으로 연구하고 생산한 업체로 2010년도에는 수제비 성형기 실용신안과 디자인 등록해서 국내에서 최초로 수제비 독자 생산이 가능한 업체로 알려져 있다. 

귀빈정의 명장 수제비 특징

  • 멸치 육수 소스 : 국물요리의 기본 베이스는 멸치육수다. 누가 끓여도 명장의 감칠맛을 따라하게 만들어주는 육수가 같이 담겨있다. 
  • 3mm 황금비율의 수제비 피 : 생 수제비 반죽을 여러 차례 치대면서 알아낸 명장만의 황금비율이 바로 3mm라고 한다. 쫄깃하밍 가장 극대화화되는 두께라고 할 수 있다. 
  • 집에서도 간단하게 조리할 수 있는 밀키트 : 생 수제비 반죽 + 멸치맛 육수 + 물 만 넣으면 누구나 라면 끓이듯 쉽게 만들어낼 수 있다. 여기에 야채 고명 조금만 추가하면 밖에서 사먹는 것과 다름없는 비주얼이 완성된다.

수제비 끓이는 방법

  1. 끓는 물 약 900cc에 생수제비 1인분 (약 167g)과 준비된 멸치 육수 또는 분말 가루를 붓는다.
  2. 약 6~8분 정도를 팔팔 끓여준다.
  3. 기호에 따라 각종 야채 고명을 넣어준다. 

수제비의 효능

  1. 탄수화물 공급 : 밀가루를 주 재료로 사용하기 때문에 풍부한 탄수화물을 품고 있다. 탄수화물은 주 에너지원으로 쓰이기 때문에 신체 활동이 많이 필요한 때에 체력을 제공해주는 음식이다.
  2. 단백질 공급 : 밀가루에는 단백질 성분도 포함되어 있다. 단백질은 세포 구조와 근육을 형성하는데 주요 자원으로 쓰인다.
  3. 비타민과 무기질 공급  : 수베지는 다양한 비타민과 무기질을 갖고 있다. 특히 B군 비타민과 철, 아연 등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영양을 균형있게 갖추는데 도움을 준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