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반응형

콘텐츠 품질은 웹사이트에 게시된 콘텐츠의 질을 나타냅니다. 좋은 콘텐츠 품질은 애드센스 신청 때 뿐만 아니라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운영하면서도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여기서 콘텐츠 품질 관리라고 말할 수 있는 특징을 6가지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아래 6가지 특징을 바탕으로 나의 콘텐츠 품질을 점검하고 기획하는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1. 유용한 정보 제공

콘텐츠는 구독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해결해야 할 문제에 대한 명확한 답, 유용한 조언, 최신 정보나 소식을 다루는 콘텐츠가 사용자들에게 가치 있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내 콘텐츠의 유용성을 평가하고 향상시키기 위한 몇 가지 방법과 노하우를 반드시 공부하시기 바랍니다. 유용한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서는 8단계의 콘텐츠 유용성의 효과적 비결을 이해해야 합니다. 

 

아래는 8가지 단계를 '요약'한 것입니다.

 (1) 대상 독자를 이해하라

 (2) 키워드 및 검색어 연구

 (3) 문제 해결 중심의 콘텐츠 제공

 (4) 피드백 수집과 분석

 (5) 시간의 최신화

 (6) 실제 사례와 경험 공유

 (7) 다양한 매체 활용

 (8) 커뮤니티 참여 유도

 

콘텐츠에 유용한 정보를 구축하는 8가지 전략 (자세히 보기)

 

2. 정확성과 신뢰성

콘텐츠는 정확하고 신뢰성이 있어야 합니다. 틀린 정보나 부적절한 내용은 피하고, 신뢰성 있는 출처를 바탕으로 내용을 제공해야 합니다. 

 

3. 독창성과 창의성

콘텐츠는 독자적으로 창의적일수록 고품질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다른 웹사이트에서 가져온 내용을 그대로 사용하지 않고 독창적인 시각이나 해석을 담은 콘텐츠가 좋습니다. 

 

4. 문체와 문법

문체는 독자들이 이해하기 쉽게 작성되어야 합니다. 또한 문법 오류 발생하지 않고, 맞춤법 표기가 잘못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5. 다양성과 풍부한 매체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를 활용하여 풍부한 전달방식을 활용하고, 텍스트와 이미지의 조합이나 영상 조합을 추천합니다.

 

 

6. 업데이트 주기

콘텐츠는 장기간 끊기지 않도록 주기적으로,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하도록 관리해야 합니다. 체계적으로 업로드 주기를 관리해서 방문자들의 관심을 유지하는 게 중요합니다. 

 

이와 같은 특징들이 경합된 콘텐츠는 검색 엔진에서 높은 평가를 받을 수 있고, 높은 평가를 받는 콘텐츠는 곧 읽는 사람에게 만족감을 주는 결과를 가져옵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신청해서 승인 받을 때에도 긍정적인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이 지침을 잘 따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