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이어트 식품으로 무엇을 먹을까 고민이다.

닭가슴살, 고구마 등등 여러가지 있겠지만 퍽퍽한 느낌이나 물리는 느낌이 싫어서 나는 삶은 달걀을 주로 먹는 편이다. 근데 이왕이면 조금 더 고소한 맛이 있으면 좋을 것 같아서 구운 훈제란으로 단백질 보충, 포만감 형성을 한다.

반응형

다이어트용으로는 역시 훈제란이 짱이다. 샐러드나 닭가슴살 먹는다고 해봤자 금새 또 배가 고파져서 지속하기 어려웠다. 다이어트의 핵심은 지속가능성이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먹어오던 식사 대용 식품이 필요하다. 

영양도 챙기고 체중 감량도 챙기고

포만감도 챙기면서 살을 빼고 싶은 사람에게 이 훈제란을 추천한다.

 

훈제란이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

    1. 단백질 섭취 : 계란은 기본적으로 단백질이 많다. 훈제 과정에서 단백질은 그대로 유지된다. 그래서 그냥 생 삶은 달걀을 먹는 것과 맥반석으로 훈제 계란을 먹는 것과 단백질 섭취량의 차이는 없다고 보면 된다. 
    2. 포만감 : 식사 후 포만감은 다이어트에  제일 중요하다. 그냥 배고픔을 참는 것은 정신력이 좋으면 가능하겠지만 오래 가기도 어렵고, 오래 가더라도 정신건강에 별로 좋지 않다. 다이어트 끝에서 성공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과정에서도 최대한 덜 힘들어야 언제든 다이어트를 또 할 수 있는 경험으로 여기게 된다.  
    3. 비타민과 미네랄 : 훈제 달걀은 비타민 A, D, B12, 인, 셀레늄 등의 영양소를 갖고 있다. 이 영양소들은 시력, 뼈 건강, 혈액 상태 개선, 항산화 작용 등 다양한 긍정적 영향을 우리 몸에 주기 때문에 그냥 달걀보다는 훈제란을 먹는게 당연히 더 영양과 건강 측면에서 이득이다.
    4. 만족감 : 다이어트 과정에서 맛있는 음식을 즐기는 게 중요하다. 과정이 행복해야 오래 지속하고, 주변 사람들과 관계에도 스트레스 없이 대할 수 있다. 훈제란은 어쨌든 대부분의 사람들의 기호에선 생 삶은 달걀보다 맛있게 여겨진다. 나도 그렇다. 그러니 만족감을 느끼면서 식단 조절을 하는데에 영향을 주는 최적의 음식이다.

 

구운란은 어디서 구매하는게 좋을까?

달걀은 신선도가 핵심이기 때문에 가급적 좋은 달걀을 재료로 써서 판매하는 곳을 찾야 한다.

대한민국농수산에서 파는 구운란을 추천하는데 다른 곳보다 믿을 수 있는 식품 판매처라고 보면 된다.

(이름 부터가 신뢰도)

대한민국농수산 구운란 특징

  • 국내산 달걀 (신선함)
  • 위생 검사 시스템
  • 3일 이내 구운 달걀 발송
  • 50주 미만의 어린 닭이 낳은 달걀

위와 같은 4가지 특징을 갖고 있는데, 3번째 항목인 3일내 상품을 배송하는게 가장 소비자 입장에서 좋은 것 같다. 아마 4번째 항목도 좋은거겠지? 그러니까 홍보하고 있을 것 같다. 

 

또한, 생란에 대해서는 HACCP안전관리인증을 한국식품안전관리 전수검사에 대해 통과한 제품이기 때문에 자주 반복해서 먹기에는 이런 인증 딱지 하나 있는게 안심이 되는 편이다.

 

삶은 달걀 및 구운란 먹을 때 주의할 점

모두의 건강을 위해 이것만큼은 중요하다. 달걀이 관리하거나 온라인 배송해서 받은 계란에는 깨지거나 금이 가는 경우들이 있다. 이 틈으로 습기가 차서 곰팡이가 생기거나 변질 될 수 있다. 그러니 달걀 껍질에 금이 가거나 깨진 경우는 상태를 잘 확인하고 먹어야 한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