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골이는 습관적으로 발생하는 증상이지만, 매일 아무일 없이 반복된다고해서 방치해도 되는 것은 아닙니다.

수면 자세를 개선하거나 식습관을 관리하거나 병원에서 치료 또는 수술을 하는 등 여러가지 해결 방법이 있지만

우선 오늘과 내일 하루라도 일찍 코골이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는 운동은 무엇이 있는지, 또 어떤 활동이 좋은지 알아보겠습니다.

 

코골이와 관련해서 도움이 되는 병원 치료 방법이나 코골이 원인 파악, 식습관 조절에 대한 정보는 추가 포스팅을 통해서 확인해보세요.

 

코골이 원인과 치료, 잠자는 자세

코골이란 코골이는 수면 중 입과 코를 통한 공기의 흐름이 부분적으로 막힐 때 발생하는 소리입니다. 소리는 목구멍 뒤쪽에 있는 구조인 연구개와 목젖의 진동으로 발생합니다. 코골이는 비만,

playnewway.com

 

 

코골이에 좋은 음식 종류, 식습관 조절 방법

코골이 원인 코골이 근본적인 원인은 비만 입니다. 그리고 이외에 음주, 흡연, 특정 약물에 의해 일시적으로 발생하기도 하며, 원래 갖고 있는 증상의 세기가 강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코를 고

playnewway.com

 

코골이 증상 완화에 도움되는 운동과 신체 활동

1. 인후 근육 강화

인후 근육을 대상으로 하는 운동과 같은 특정 운동은 근긴장도를 개선하고 잠자는 동안 기도가 무너질 가능성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인후 근육 운동으로 간단하게 실천할 수 있는 자세는 의자에 바르게 앉아서 고개를 최대한 앞으로 숙여서 턱을 가슴 안쪽으로 당겼다가 다시 고개를 뒤로 천천히 젖히면서 턱을 하늘 위로 쭉 쳐들어 올리는 운동입니다. 이를 10초씩 5세트 반복해줍니다. 

2. 자세 개선 운동

요가, 필라테스 처럼 자세 개선에 중점을 둔 운동을 통해서 기도를 넓힐 수 있습니다. 기도가 넓어지면 숨을 쉴 때 공기가 통과하는 공간이 넓어져서 코골이를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3. 체중 감량을 위한 유산소 운동

규칙적인 걷기와 달리기, 줄넘기 같은 유산소 운동을 통해서 내장 지방을 없애주는 운동이 필요합니다. 체중 감량을 통해 기도를 좁혔던 목의 지방량을 줄여서 코골이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4. 심혈관 건강 개선

달리기, 자전거 타기, 수영과 같은 유산소 운동은 전반적인 심혈관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심혈관 건강 개선도 코골이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스트레스 감소

요가, 명상 또는 호흡 운동과 같은 활동은 코골이를 유발하는 스트레스와 불안을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운동은 전반적으로 코골이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현재 자신의 체중, 건강 상태, 코골이 경중증 상태에 따라서 효과를 보기까지 오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할 수 도 있습니다. 꾸준한 운동과 관리가 필요하지만 동시에 코골이 치료 병원이나 수면 클리닉, 이비인후과 슬립 이원 등에서 간단한 검사와 함께 치료나 수술 여부를 확인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