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골이 원인

코골이 근본적인 원인은 비만 입니다. 그리고 이외에 음주, 흡연, 특정 약물에 의해 일시적으로 발생하기도 하며, 원래 갖고 있는 증상의 세기가 강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코를 고는 사람 본인의 건강 뿐만 아니라 함께 동침하는 사람에게도 잠자리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관리가 필요합니다. 저도 코골이가 심한 편이라 함께 자는 사람에게 의도치 않게 수면방해를 하고 있어서 항상 미안한 마음으로 살고 있습니다. 치료하기 위해서 코골이 클리닉 병원을 다녔고, 어린 시절엔 수술도 했었습니다. 지금은 살이 쪄서 다시 코골이가 도졌지만요. 결국 지금은 살을 빼기 위한 노력에 힘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코골이 치료를 위한 첫번째 관리가 바로 식습관 조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코골이 치료에 좋은 음식을 통해 식습관을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대부분의 코골이는 비만을 해결하면 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만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식습관을 관리하는게 중요하고요.

반응형

코골이에 좋은 음식

코골이를 치료하는 것으로 입증된 특정 식단은 없지만, 다음의 "특정 음식은 코골이를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 수분 유지

물을 충분히 마시면 비강과 인후를 촉촉하게 유지하여 코골이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2. 항염증 식품 섭취

신선한 과일 및 채소, 통곡물, 저지방 단백질 및 건강한 지방과 같은 항염증 성분이 높은 식품을 섭취하면 비강과 목의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유제품 피하기

유제품은 목과 비강에서 점액 생성을 증가시켜 기도를 막고 코골이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위산 역류를 유발하는 음식 피하기

매운 음식, 감귤류 과일, 지방이 많거나 튀긴 음식과 같이 위산 역류를 유발할 수 있는 음식은 목을 자극하고 코골이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5. 비타민 C가 풍부한 음식 섭취

오렌지, 키위, 파파야, 피망과 같은 비타민C가 풍부한 음식은 목구멍의 근육을 이완시켜 줘서 코골이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정 음식이 경우에 따라 코골이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모든 사람에게 효과적이진 않을 수 있다는 점도 유의하세요.

또한, 코골이가 수면 무호흡증과 같은 근본적인 상태에 의해 유발된 경우는 치료 계획을 세우기 위해서 의료 전문가, 코골이 병원, 수면 클리닉에 도움을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골이 원인과 치료, 잠자는 자세

코골이란 코골이는 수면 중 입과 코를 통한 공기의 흐름이 부분적으로 막힐 때 발생하는 소리입니다. 소리는 목구멍 뒤쪽에 있는 구조인 연구개와 목젖의 진동으로 발생합니다. 코골이는 비만,

playnewwa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