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당뇨병은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만성 질환입니다. 그것은 신체가 인슐린을 효과적으로 생산하거나 사용하지 못하여 고혈당으로 이어지 때문에 발생합니다. 당뇨병 환자가 자신의 상태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일이 바로 식단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혈당 수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특정 음식을 피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이 포괄적인 가이드에서는 당뇨병 환자가 피해야 할 상위 10가지 음식에 대해 논의할 것입니다. 

당뇨병 조기증상 및 신호와 당뇨병 예방 조치

1. 가당 음료

탄산음료, 스포츠 음료 및 과일 주스와 같은 설탕이 첨가된 음료는 고혈당 수치와 관련하여 최악의 가해 음식입니다. 이 음료는 첨가당이 많아 혈당 수치를 빠르게 올릴 수 있습니다. 가당 음료는 영양소는 적고 당뇨병 발병의 위험 요소인 체중 증가를 초래합니다. 혈당 수치를 조절하기 위해 당뇨병 환자는 가당 음료 섭취를 제한하거나 피해야 합니다. 치킨, 피자, 햄버거를 먹을 때 콜라나 사이다를 먹지 않는 것은 힘든 일이겠지만 오래 건강하게 살고 싶다면 이제는 꼭 참아야 합니다. 

 

2. 탄수화물 음식 종류 (e.g. 식빵, 파스타, 쌀밥)

흰 빵, 면 요리, 쌀밥과 같은 정제된 탄수화물도 혈당 수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은 신체가 빠르게 포도당으로 분해할 수 있는 단순 탄수화물이 많습니다. 이로 인해 혈당 수치가 급상승하여 당뇨병 환자에게 해로울 수 있습니다. 혈당 수치를 유지하기 위해 당뇨병 환자는 통밀빵, 현미, 통곡물 파스타와 같은 통곡물 대체 식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3. 튀김 요리

감자 튀김, 후라이드 치킨, 도넛과 같은 튀긴 음식은 건강에 해로운 지방과 칼로리가 높습니다. 그들은 또한 체중 증가에 기여하고 당뇨병 발병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혈당 수치를 조절하기 위해 당뇨병 환자는 튀긴 음식 섭취를 제한하고 굽거나 구운 음식과 같은 더 건강한 대안을 선택해야 합니다.

4. 과자

크래커, 쿠키와 같은 가공된 스낵류는 종종 첨가당과 건강에 해로운 지방 및 칼로리가 높은 음식입니다. 그들은 또한 체중 증가에 기여하고 당뇨병 발병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혈당 수치를 조절하기 위해 당뇨병 환자는 가공된 스낵 섭취를 제한하고 과일, 채소, 견과류와 같은 더 건강한 대체 식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5. 고지방 유제품

우유, 치즈, 아이스크림과 같은 고지방 유제품은 포화 지방과 칼로리가 높습니다. 그들은 또한 체중 증가에 기여하고 당뇨병 발병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혈당 수치를 조절하기 위해 당뇨병 환자는 탈지유, 저지방 치즈, 냉동 요구르트와 같은 저지방 유제품을 선택 해야 합니다. 

6. 포화 지방

지방이 많은 육류 및 유제품과 같은 동물성 식품에서 발견되는 포화 지방은 심장 질환, 뇌졸중 및 기타 건강 문제의 위험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일 수 있는데, 이는 이미 심장 질환의 위험이 높은 당뇨병 환자에게 특히 해로울 수 있습니다. 위험을 줄이려면 포화 식품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7. 붉은 고기

쇠고기와 돼지고기와 같은 붉은 고기는 건강에 해로운 지방과 칼로리가 높습니다. 이런 음식은 체중 증가에 기여하고 심장 질환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대신 닭고기, 생선, 두부와 같은 저지방 단백질 공급원을 선택하는 것이 지방과 칼로리는 낮추고 당뇨병 위험을 낮추는 데 훨씬 좋습니다.

 

8. 디저트

디저트는 설탕 함량이 높기 때문에 혈당 수치가 급격하게 급상승 할 수 있습니다. 디저트류는 체중을 쉽게 증가시키고 당뇨병으로 인한 합병증 발병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디저트류는 당도가 높지 않은 신선한 과일이나 저칼로리 스낵을 선택하십시오. 

9. 인공 감미료

인공 감미료는 종종 다이어트 음료 및 가공 식품의 설탕 대체물로 사용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인공 식품은 인슐린 민감성을 방해하고 혈당 수치를 급상승 시킬 수 있기 때문에 인공 감미료를 요리에 사용하지 마시고, 첨가된 다른 음식도 드시지 않는 게 당뇨병 위험을 줄이는데 좋습니다. 

10. 술

알콜성 음료는 혈당 수치를 급상승시킬 수 있고, 인슐린 민감도를 방해해서 혈당 조절을 실패하게 만듭니다. 당뇨병 환자는 알콜 소비를 제한하거나 완전히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

결론적으로 식이요법을 통한 당뇨병 관리는 건강한 혈당 수치를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이 기사에 나열된 상위 10가지 식품을 피함으로써 당뇨병 환자는 전반적인 건강을 크게 개선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의 신체는 고유성이 있다보니 누군가에게 효과가 있는게 다른 사람에게는 효과가 없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의사 또는 약사와 상담을 통해서 내 신체에 맞는 적절한 음식과 요법을 찾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혈당 수치를 정기적으로 모니터링 하고 필요에 따라 식단을 조정하는 것이 당뇨병 관리에 가장 효과적인 수단입니다. 

당뇨병 조기증상 및 신호와 당뇨병 예방 조치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