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계약 후기

2023년 9월로 결혼식 날짜를 정하고 예식장을 알아봤어요.

서울 지역으로 알아보던 중 가격, 교통, 위치를 고려해서 잠실로 정했어요.

저희는 예식장 탐방 하루만에 계약을 결정했어요.

 

위치

위치가 잠실역 바로 앞에 있어서, 접근성이 용이하고, 교통회관은 워낙 유명해서 부모님 세대, 지인분들도 쉽게 찾아올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어요. 실제로 저는 부모님께 잠실로 예약했다고 알렸더니, 다른 곳을 추천하시더라고요~ 그래서 '교통회관'이라고 다시 말씀드렸더니, "아 거기~ 좋지, 잘했어~" 라고 하셨답니다. ㅎㅎㅎ

 

홀 특징

층마다 1개의 홀이 있어서 다른 홀 손님이랑 섞이지 않아서 좋아요. 화장실도 우리 손님만 쓰고요. 저희가 예약한 그랜드볼룸홀은 1층에 있어서, 건물 들어서자마자 계단이나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지 않아도 되니 어른들이 편하겠다는 생각도 했죠. 

 

음식 맛, 뷔페

뷔페 맛은 인터넷을 찾아보면 워낙 유명하고 맛있다고 소문나있어서 굳이 제가 첨언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상담 받고 둘러보러 왔다'라고 해도 연회장을 입장시켜 주는데요. 홀 별로 연회장 구역이 아주 큰 간격을 두고 떨어져있어서, 식사 자리나 음식을 뜰 때나 다른 손님과 섞이지 않고 먹을 수 있어서 이 점이 큰 메리트 였어요. 

 

신부대기실

다른 홀은 정확히 잘 모르겠지만 저희가 예약한 1층 그랜드볼룸홀은 신부대기실에서 식장으로 들어가는 출입구가 따로 있어서, 사람들과 마주침 없이 바로 편하게 입장할 수 있겠더라구요. 식장 입구 바로옆이 신부대기실이라 손님들과 쉽게 마주치고 인사와 축하를 나눌 수 있는 동선이었어요. 

잠실 더 컨벤션 웨딩홀은 홀이 총 3개가 있어요.

그랜드볼룸홀, 아모르홀, 비스타홀이 있어요. 

아모르홀이 가장 크고, 그다음 그랜드볼룸, 비스타홀 순서예요.

아모르홀은 300명 이상, 최대 400명까지 수용 가능하고, 7미터 이상의 천장높이와 23m정도의 버진로드로 유명해요.

규모가 있는 큰 결혼식을 원한다면 아모르홀을 추천해요.

 

더컨벤션 잠실 결혼식장 1층 그랜드볼룸홀

저희는 그랜드볼룸홀을 예약했어요.

그랜드볼룸홀도 처음 가격표를 받았을 때에는 가격대가 꽤 높은편이어서 여기는 안되겠다 생각했는데, 상담실장님을 만나서 저희의 하객수, 희망일정 등을 말하고 할인된 가격으로 견적을 받았더니 꽤 합리적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됐답니다. 처음 제시된 가격표에 너무 놀라지 말고, 상담을 받아보시면서 합리적 가격을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잠실 더컨베션홀이 다른 웨딩홀에 비해서 좋았던 점 중에서 전문 사회자, 웨딩연주(클래스 3중주), 플라워샤워 (직인 6인 도움) 서비스도 있다는 점에서 차별성이 있었어요.

 

잠실 더컨벤션 웨딩홀 계약을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문의해주세요. 

 

 

웨딩홀 결정 과정

1) 인터넷으로 간단한 정보와 후기를 먼저 탐색

2) 전화 또는 인터넷으로 방문 예약 
 - 인터넷으로 홀투어 & 상담 예약 신청하면, 예약 확정을 위한 전화가 옵니다. 
 - 주말로 예약해야 결혼식 셋팅 및 결혼식 진행 모습을 직접 볼 수 있습니다.
    교통회관의 경우 평일에는 홀을 회의장으로 쓰기 때문에 결혼식장 구성과 셋팅을 볼 수가 없어요. 
3) 홀투어 & 상담 예약 날짜에 방문하셔서 3층 예약실로 갑니다.
 - 홀투어는 직원과 대면후에 직접 안내받으면서 해도 되지만, 저희는 상담실 방문전에 직접 홀 전부 둘러보고 어디가 좋을지 후보군을 추려서 상담실에 들어갔어요. 그럼 상담시간을 좀 더 효율적으로 쓸 수 있어요. 
4) 상담을 위해서 미리 부부가 함께 고민해와야 하는 게 있어요.
 - 예산 : 자세하진 않더라도 총비용에 대해서 윤곽은 잡아야 최종 결정을 빠르게 할 수 있고, 예식장과 가격 협의를 하는 기준도 생겨요.
 - 하객수 : 신랑 쪽 하객수, 

 - 일정 : 대략적으로 9월초 , 10월말 이런식으로 원하는 시기를 2~3개 후보군으로 정해가세요. 그리고 상담실장과 이야기할 때는 정확하게 날짜와 요일을 지정해서 알려줘야 비어있는 시간대를 조회해서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요. 상담실에 달력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 시간 : 예식 시간을 정해가야 해요. 일반적으로 오전, 정오, 오후 타임으로 구분하시면 되요. 각각의 장단점이 있죠. 많은 사람이 선호하는 '토요일, 정오(12시 또는 1시 타임)'는 가장 인기가 있고 비싸다는 점 알고 가세요. 저희는 사람들이 비선호하는 '일요일, 오전11시' 타임으로 예약을 해서 가격을 많이 낮췄어요. 토요일 정오와 비교하면 식대가 1만원 이상 낮아졌어요. 

5) 최종적으로 상담 당일에 계약하는 조건으로 조금 더 할인을 받을 수 있었어요. 당일에 계약을 결정해야 하는 부분에서 많은 고민이 되긴했지만, 더 많은 곳을 둘러보고 비교하는 시간과 노동 자체도 계속 비용이 발생하는 것이기 때문에, 빨리 이곳으로 계약하는게 돈을 아끼는 거라는 생각을 했어요. 

 

계약서 들고, 석촌호수에서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