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천공항은 세계 1위 평가를 받는 우수한 공항입니다. 여러 나라를 여행해보고 공항을 다녀본 사람이면 공감할텐데, 큼직막한 나라들 조차도 공항은 작고 이용할 서비스나 마땅히 앉아서 대기 할 공간조차 찾기 어려운 일도 많습니다. 그에 비해서 인천공항은 여행객들을 위한 수많은 편의 서비스가 곳곳에 숨겨져 있는 여행 명소입니다. 

 

반응형

 

하지만, 공항이 크고 서비스가 다양한만큼 어떤 서비스가 있는지 전부다 알고 있기는 어려운데요.

그래서 알아두면 유용한 인천공항 서비스 이용 꿀팁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알고있으면 언제가는 기억하고 써먹을 수 있겠죠?

 

인천국제공항 숨은 편의 서비스는 다음 8가지 입니다.

  1. 여권 긴급 발급
  2. 국제면허증
  3. 스마트패스
  4. 캐리어 수선
  5. 캡슐호텔
  6. PC방
  7. 도심공항터미널
  8. 샤워시설

여러분에겐 어떤 서비스가 가장 필요하고 유용한가요?

당장은 아니더라도 알아두고 기억해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필요한 상황이 언제든 누구에게나 생길 수 있으니까요.

또한, 외국에서 여행 오는 친구에게 알려주면 놀라워 할거예요.

 

하나씩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1. 긴급 여권

 - 긴급 여권 사유서, 여권용 사진 1개, 신분증, 여권발급 신청서가 필요합니다.

 - 긴급 건인 만큼 발급 되는데까지 1시간 정도 걸립니다.

 - 발급 비용은 약 53,000원 입니다.

 - 제 1여객터미널 3층 G카운터부터 제 2여객터미널 2층 중앙 정부종합행정센터 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국제 면허증 발급

 - 국내 운전면허증, 여권, 여권용 사진 1매 및 구비서류가 필요합니다.

 - 발급 불가한 시간은 평일 낮 점심시간 (12시~1시) 및 주말, 공휴일 입니다. 이 시간은 피해서 이용하세요.

 - 위치는 제 1여객터미널 3층 경철치안센터와 제 2여객터미널 2층 정부종합행정센터 안에 있습니다.

 

3. 스마트패스

 - 안면인식정보를 '인천공항 스마트패스' 모바일앱에 등록해둔다면 보안검색과 탑승구 앞에서 여권, 항공권을 보여줄 필요 없이 안면인식만으로 통과 할 수 있습니다.

 - 주의 할 점은 보안 검색을 더 빠르게 통과하는 것일 뿐입니다. 스마트패스 등록 여행객일지라도 출국 시 탑승권과 여권은 반드시 소지 해야 합니다. 

4. 캐리어 수선

 - 캐리어 비밀번호를 잊어버렸거나 캐리어의 바퀴가 빠졌을 때 수리가 가능합니다. 새 캐리어도 구매 가능합니다. 

 - 위치는 제 1여객터미널 지하 1층 동편 수선쟁이들 매장입니다.

 

5. 캡슐호텔

 - 다락휴 라는 캡슐 호텔이 있습니다. 비행 시간까지 대기 시간이 애매해서 공항에서 오래 머물러야 하거나 너무 몸이 피곤한 상황이라면 캡슐호텔에서 잠깐 휴식을 취해보세요. 룸 타입은 총 4가지가 있습니다. 당연히 서비스와 시설이 좋고, 공항 이용객이 많은 만큼 예약을 빨리 해야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위치는 제 1여객터미널 교통센터 1층, 제 2여객터미널 교통센터 지하 1층에 있습니다.

6. PC방

 - 라이엇 게임즈 대표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와 '발로란트'를 공항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라이엇 게임즈 아트 오브제와 BGM이 깔린 공간의 전시를 즐기는 묘미도 있습니다. 캡슐 호텔 말고 게임을 하며 시간을 보내기엔 이곳이 적격입니다.

 - 위치는 제 1여객터미널 면세구역 서편 30번 게이트 쪽에 있습니다.

 

7. 도심공항터미널

 - 공항까지 짐을 가지고 다니기 힘들면 도심공항터미널을 이용해보세요. 직통열차 이용 시에는 탑승수속부터 출국심사, 수화물 위탁을 한번에 해결 할 수 있습니다. 

 - 공항철도 서울역 지하 2층에 있습니다.

8. 샤워시설

 - 비행기 환승고객이라면 긴 시간 비행에 몸이 지쳐있을 텐데요, 그런 환승 고객을 위한 무료 샤워시설을 제공합니다. 단, 일반 승객은 3,000원의 요금을 내야 합니다. 3,000원의 저렴한 비용만큼 아쉬운 부분은 수건이나 위생용품을 제공하지 않기에 따로 개인 용품을 지참하거나 편의점에서 구입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 위치는 제 1여객터미널 4층 면세지역 25번 게이트 부근에 있습니다.

 

지금까지 인천국제공항 편의시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어떤 가요? 유익하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인천국제공항에 대한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질문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