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암호화폐 개인 지갑 만드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많은 종류의 지갑이 있지만 메타마크스(Metamask) 지갑을 소개해드립니다.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NFT시장과 연동하기에 적합한 지갑이라서 활용성이 높습니다. NFT를 발행하거나 거래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개인 지갑이 필요합니다. NFT 거래 사이트에 로그인할 때는 암호화폐 지갑으로 로그인을 하게 됩니다. 마치 우리가 페이스북이나 카카오톡 계정으로 여러 사이트에 간편 로그인 하는 것과 비슷한 개념입니다. 그리고 NFT를 판매하면 판매 대금이 내가 로그인 한 지갑으로 들어옵니다. 지갑마다 담을 수 있는 암호화페 종류의 제한이 있기 때문에 어떤 암호화폐를 보유 및 거래 할 것인지에 따라서 필요한 지갑은 다를 수 있습니다. 

 

암호화폐 개인 지갑은 현실 세계에서의 개인 지갑과 비슷한 역할을 디저털/온라인 환경에서 해준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우리 돈은 보통 은행 계좌에 들어있습니다. 이 돈은 일반적으로 나만 쓸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은행에 들어있는 돈이기 때문에 은행은 나의 돈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통장의 거래내역은 안바뀌겠지만요. 혹은 은행 서버가 해킹을 당한다면 내 계좌의 돈도 사라질 수 있습니다. 드문일이지만요. 하지만 지갑의 경우는 내가 지갑을 분실하지 않는한 안전합니다. 지급을 열고 닫을 수 있는 것도 나 혼자 뿐이고요. 암호화폐 개인 지갑은 은행계좌처럼 인터넷이 되는 환경에서 지갑 안의 자산을 전송하거나 수신할 수 있지만, 오로지 나만 사용할 수 있고 해킹의 위협으로부터 안전하다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지갑 만들기 

메타마스크 지갑은 이더리움을 주로 전송, 보관, 수신합니다.

 

1. 크롬(chrome)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합니다.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때문에 크롬이 원활합니다.
   크롬 브라우저 설치하기 (클릭)

 

2. 메타마스크 확장 프로그램 설치 (클릭)

위의 링크를 클릭하거나 구글에 메타마스크(또는 Metamask) 라고 검색하여 다운로드 및 설치를 진행합니다. 

 

 

크롬에서 메타마스크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고나면, 크롬 브라우저창 우측 상단에 퍼즐 모양 아이콘을 눌렀을 때, 여우 얼굴의 로고가 있는 메타마스크 지갑 버튼이 생겼을겁니다. 

 

 

 

3. 메타마스크 계정 생성하기

이어서 할 일은 지갑 계정을 생성하는 것입니다. 아래와 같은 두 가지 선택지가 나오면 오른쪽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왼쪽은 이전에 메타마스크 지갑을 생성한 적 있을 경우 불러오는 기능입니다. 

 

 

아래와 같이 정보 및 데이터를 제공할 것인지 동의여부를 묻는 것입니다. 앱 개선에 쓰일 데이터를 수집하려는건데, 메타마스크 발전에 기꺼이 도움이 되고 싶다면 동의하셔도 되지만, 굳이 지갑과 관련한 민감한 개인정보를 넘길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괜찮습니다'를 클릭해 줍니다. 

 

 

비밀 백업 구문은 지갑에 접근하고, 보호하는 가장 중요한 수단이기 때문에 안전한 곳에 별도로 백업을 해두셔야 합니다. 이걸 잃어버리시면 지갑에 몇억이 있든간에 찾을 수 없습니다. 반드시 종이에 따로 적어서 보관하거나 안전한 곳에 옮겨 적어두시고 보안 유지 및 분실 방지를 신경쓰세요. 

 

 

지갑 생성을 축하드립니다. 

개인 지갑은 거래소보다 안전하게 암호화폐를 보관하는 수단임과 동시에 거래소 외 채널에서 암호화폐 기반의 거래를 할 때 전송 및 수신을 안전하게 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하나쯤은 만들어서 갖고 계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NFT거래를 할 때에는 반드시 이더리움 지갑이 필요합니다. 

 

지갑 안에 이더리움을 보유하기 위해서는 아래 사진에서 [구매] 버튼을 눌러서, 직접 이더리움을 매수하는 방법과 업비트나 빗썸 등의 거래소에서 구매한 이더리움을 이 지갑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내가 거래소에서 매수한 암호화폐는 거래소가 해킹당하면 모두 잃을 수 있습니다. 만약 1년 이상 장기간 홀딩을 하시려는 거라면, 해킹 피해를 막을 수 있는 내 개인지갑으로 이더리움을 전송시켜두고 매도할 때에만 거래소로 보내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