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토스 만보기를 사용해서 앱테크, 짠테크를 하고 있습니다. 투자 공부를 하고, 여러 재테크를 하고 있지만 재테크의 펀더멘탈은 절약과 합리적인 소비, 그리고 짠테크, 앱테크라는 걸 깨달았어요. 한달에 커피나 간식 하나 값 될까 말까하게 버는 수준이지만요. 한달에 3,000원 번다고 할 때, 1년이면 36,000원입니다. 

 

1년에 36,000원의 가치는 어느정도 될까요? 

요즘 예금 금리 대충 1.3~1.8% 정도 하죠? 

1년을 넣어두어서 대략 1.8% 정도의 이자를 받는다고 했을 때, 36,000원을 받습니다. 

36,000원이면 200만원을 은행에 1년간 예금으로 넣어놨을 때, 여기에 세금을 떼면 36,000원 아래 금액이겠죠. 

 

즉, 짠테크 토스 만보기 켜서 일상에 좀 더 자주 걷기로만 마음 먹으면, 내 돈 200만원을 은행에 예금해놓는 이자가 벌리는 거죠. 36,000원은 토스 만보기로 버시고, 차라리 200만원은 예금 대신 다른 공격적인 투자를 하는게 훨씬 낫지 않을까요? 한 달에 3,000원 무시 못하겠죠? 

 

그래서 저는 요즘 토스 만보기로 뚜벅뚜벅 걸어다닙니다. 어차피 살다보면 걸어야 하는거 앱 키고 걷는거죠. 

 

만보기 사용법

 

 

1. 토스앱을 켜시고 우측 하단에 [전체] 버튼을 누르세요. 

2. [전체] 버튼을 눌러서 나온 화면의 스크롤을 내리면 혜택 메뉴 목록 중 만보기가 있습니다. 그럼 아래 사진과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하루에 최대 100원을 쌓을 수 있습니다. 한달에 최대 3000~3100원을 벌 수 있겠네요. 

돈을 받는 조건은 두 가지입니다.

  • 5000걸음과 10000걸음으로 최대 40원을 받기
  • 동네 산책하기 - [내 주변 장소 가기] 에서 지정된 장소로 실제 이동을 해서 최대 60원을 받기 

 

 

 

토스 만보기 포인트 현금으로 출금하기

토스 만보기를 사용하면서 출금하는 방법을 여기저기 찾아봤는데, 도무지 찾을 수가 없어서 고생끝에 출금방법을 발견하고서 다른 분은 좀 편하게 하시면 좋겠다는 취지로 이 글을 씁니다. 만보기 서비스 안에서 바로 포인트를 현금으로 출금할 수 있으면 좋을텐데, 어디를 눌러봐도 기능이 없습니다. 

 

도대체 포인트 현금으로 어떻게 출금해요?

바로, 토스 앱 화면에서 하단에 있는 여러개의 메뉴 중 [혜택] 메뉴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토스는 이 혜택 메뉴 안에서 모든 서비스 활동에서 얻은 포인트를 통합하여 관리하고 있었던 겁니다. 혜택을 누르면 바로 내 포인트 총 금액이 나오고, 그 아래에는 어떤 활동으로 포인트를 얻었는지 리스트가 쭉 나옵니다. 

토스 만보기 포인트 현금으로 출금하는 방법

 

 

이제 출금 버튼을 눌러서 출금하면 되는데, 수수료에 분노를 하게 됩니다. 무려 5일치 노력을 뺏어가네요. 1년에 한 번 모아서 출금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수시로 출금하지 마시고, 최소 1만원 이상 모아서 출금하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